1. Sports for all
1994년 Pitts, Fielding & Miller는 새로운 시대의 스포츠는 경쟁, 승패 그리고 규칙보다는 이종, 사회계층, 성별을 떠나 지구상의 모든 인류가 좁게는 개인적인 신체적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넓게는 사회적으로 원만하고 건강한 조직의 형성과 동등한 인권의 유지를 위하여 인류의 신체활동 중 가장 근본적인 활동을 통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스포츠응용산업학은 모든 계층, 성별, 연령의 사람들이 스포츠레저 활동을 보다 가치있게 영위토록 하는 학문의 모든 영역을 지칭한다.
2. Sport Industry 4.0
19세기의 스포츠가 인류의 생물학적 구조와 발달, 그리고 그 기능들을 최대효용성을 연구 및 개발하고 활용하는 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으며, 21세기의 스포츠는 활발한 신체활동의 대화를 통하여, 지금까지 연구 및 개발되어온 각종 생물학적, 통계학적 데이터를 이용하여, 경제적으로는 더욱 여유롭게, 신체적으로는 더욱 건강하게, 그리고 사회적으로는 보다 원만하게, 소위 “더 나은” 삶을 영유하는데 그 주요 목적을 두고 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4차 산업이라 명명되는 시대를 맞이하여, 기술의 발전과 스포츠를 융ㆍ복합, 스포츠 산업계에 새로운 응용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하여 존재한다.
3. Multidisciplinary Studies
다학제간 학문인 스포츠응용산업학은 스포츠에 참여하는 인간의 생물학적 변화를 연구하는 스포츠 의학, 특정집단의 신체활동을 증진시키는 특수 체육, 스포츠의 문화 및 역사에 대한 연구를 하는 스포츠 문화사, 스포츠의 정신과 올림픽 운동을 연구하는 스포츠 철학 및 외교학, 스포츠 사회학, 스포츠 미디어, 유아 및 노인체육, 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스포츠 레저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의 순기능 및 복합 기능을 연구하는 스포츠 여가학, 스포츠 운동 상황에서의 인간의 행동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심리학, 그리고 스포츠의 산업적 가치와 사회 조직 내의 기능 및 능률을 연구하는 경영학 및 행정학을 각각 개별적으로 연구함과 동시에 다기능적인 스포츠 및 레저 활동을 복합적이고 다각도로의 성과 산출 및 대안 연구 등을 통하여 스포츠 활동의 다양한 잠재적인 역할과 기능에 대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를 교육 및 양성하고 더 나아가 그들과 함께 연구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정보통신, 전기전자, 컴퓨터과학, 의학 등 다양한 학문과의 결합을 통해 스포츠 산업 분야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