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이준성 교수, 스포츠마케팅협회 '2024 Research Fellow Award' 수상
- 작성일
- 2024.11.13
- 작성자
- 스포츠응용산업학과
- 게시글 내용
-
[사진. (왼쪽부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사업 부문 수석 부사장 Anuk Karunaratne, 템플대학교 Thilo Kunkel 교수,
이준성 교수, 스포츠마케팅협회(SMA) 회장 Brandon Brown]
스포츠응용산업학과 이준성 교수가 스포츠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인 학술 단체인 스포츠마케팅협회(Sport Marketing Association, SMA)로부터 ‘2024 Research Fellow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
SMA는 스포츠 비즈니스 및 마케팅 연구의 성과를 기리기 위해 매년 연구 우수자에게 ‘Research Fellow Award’를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 시상식은 11월 8일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위치한 ‘Live! by Loews - St. Louis’ 호텔에서 열렸다. 이 상은 연구의 질과 기여도를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해 스포츠 마케팅 학계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준성 교수는 스포츠 조직과 선수의 부정적 행위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비롯해 스포츠 소비자들이 뉴미디어 콘텐츠, 이벤트, 상품을 소비하는 행동을 연구하며 스포츠 마케팅 이론과 실무에 폭넓게 기여해 왔다. 그의 연구는 소비자 행동과 심리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이론의 발전뿐 아니라 실무적으로도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한편, 이 교수는 2015년 미국 미시간대에서 스포츠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이후 플로리다대 스포츠경영학과에서 조교수로 재직했다. 2020년부터 스포츠응용산업학과 부교수로 재직하며, 스포츠 비즈니스 및 마케팅 연구실을 이끌고 활발한 연구와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